광주금남로직장인한의원 함평한의원 [광주광역시]편한마음한의원
- 호흡기에 좋은 마사지법
비장이 활발해지면 폐의 기능도 활발해진다고 비장에 대한 설명에서 말한바와 같이 폐의 기능이 좋아지기 위해서 호흡기 문제의 원인인 바이러스, 박테리아 감염, 알러지, 흡연, 먼지, 호르몬 분비의 변화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정기적으로 두피마사지를 하다보니 기관지염, 천식, 고열, 농양증세 등이 완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경락자료에 의하면 정기적인 헤드마사지는 기종, 기관지염, 천식, 카타르, 고초열 등이 완화되는데 도움이 되고 심신이 휴식을 취하면 자가 취유 기능이 되살아 나고 에너지 증진과 면역 체계의 강화로 감염을 이겨내며 호르몬 분비가 정상화된다고 기재되어 있다.
마사지방법
① 폐를 강화하려면 입꼬리 양끝을 집게손가락으로 30초 동안 강하게 회전하며 마사지한다.
② 폐 경락의 연장선은 기도의 양 옆으로 손가락 두폭만큼 떨어진 선이다. 손가락 두 폭씩 이동하며 약한 압력으로 30초 동안 회전하며 마사지한다.
③ 면역체계를 증진하려면 옆얼굴, 턱아래, 귀뒤, 뒷목에 패인 부위, 인후위, 턱주위를 마사지한다.
위쪽으로 쓸어주고 넷째손가락으로 회전하거나 가볍게 눌러준다.
④ 감기 증세로 울혈, 경직성, 열이 나는 것을 완화하려면 목의 척추 양옆 부위를 마사지한다.
⑤ 목과 등 윗부분을 강하게 마사지하면 폐가 천식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⑥ 폐는 배출 체계의 일부이기 때문에 해독 작용은 독소를 견디는데 도움이 된다.


광주광역시[손발저림]한의원

교통사고치료광주한의원
광주[허리통증]한의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