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비염 광주한의원062-227-3332 화순한의원
갑작스런 날씨변화, 류마티스관절염 불러올 수 있어
면역력 저하로 인해 면역질환 발병률 높아
최근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고 있다. 이렇게 갑작스러운 날씨의 변화는 면역력 약화를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다양한 질환을 불러올 수 있는데 그 중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이 바로 자가면역질환이다. 자가면역질환은 몸 안으로 침입하는 바이러스나 세균을 공격하는 역할을 하는 면역세포가 자신의 신체를 공격대상으로 오인, 신체의 이상증상을 불러오는 질환이다.
이렇게 발생하는 자가면역질환 중 가장 많이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질환은 류마티스관절염을 말할 수 있는데 이는 관절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서 통증은 물론 변형을 불러올 수 있는 질환이다. 이는 특히나 갑작스럽게 기온이 떨어지는 환절기에 발병할 확률이 높은 것은 물론 운동량이 적을수록 빠른 시간 안에 악화되기 쉬운 질환이다.
면역체계를 올바로 잡아주는 근본적인 치료 중요
류마티스관절염은 이렇게 일반적인 관절염과는 그 원인부터 다른 만큼 일반적인 관절염 치료를 통해 치료가 이뤄지는 것 보다는 면역체계를 올바로 잡아주는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더욱 큰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류마티스관절염의 경우 면역체계가 무너지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다. 그만큼 환자에게 발생하는 증상과 면역상태를 확실하게 체크한 뒤 환자에게 알맞은 치료가 이뤄지는 것이 중요하다. 무조건적으로 염증만을 치료하게 될 경우 근본적인 치료효과를 볼 수 없는 만큼 재발이나 증상의 악화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류마티스관절염의 해결책으로 떠오르는 치료법이 있다. 이는 한방치료를 통해 환자의 면역력 증강은 물론 체질개선을 도와 면역질환의 근본적인 치료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약 1년간의 치료가 이뤄지는 만큼 환자가 꾸준히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자가면역질환의 경우 재발의 확률이 매우 높은 질환인 만큼 치료뿐만 아니라 환자의 평소 생활습관의 개선이 중요한 질환이다. 지나친 육류섭취의 경우 면역계의 이상을 불러올 수 있으니 적당한 섭취가 이뤄지는 것이 좋으며 녹색채소 위주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등 푸른 생선이나 견과류의 섭취 또한 면역력 증가는 물론 염증치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류마티스관절염 환자의 경우 이러한 식습관의 개선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많은 환자들이 관절의 통증 때문에 운동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지만 류마티스관절염의 경우 지속적으로 관절을 움직여주는 것이 염증이 더욱 번지지 않는데 큰 도움이 된다.


광주북구한의원

광주광역시한의원
총명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