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4일 수요일


한의원 김영편입학원 쑥뜸

아연(Zinc)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입학문의- 클릭하여 자세히 기록하여 제출해 주세요

www.hani.tv

 

왜냐하면 아연은 면역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질병으로 부터 보호해 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연구에 의하면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아연 결핍증에 걸릴 확률이 증가된다고 나타났다.

 

인체내에 있는 백여 가지 효소가 제대로 역할하기 위해서 아연이 필요하다. 더욱이 아연은 DNA 와 RNA 생성에 관여하고 있으며 세포막의 구성과 작용에 관여하고 있다.

 

아연 결핍증상은 대개 성장발육 부진, 식욕 부진, 성 호르몬 작용 저하, 정신력 부진, 상처의 치유 지연, 밥 입맛을 모르거나, 냄새를 잘못 맡거나, 시력의 약화, 염증이 잘 생기거나 여성들의 피부가 비늘처럼 벗겨지는 증상과 피부 발진(發疹), 탈발(脫髮), 밤눈이 어두운 증상, 월경불순, 머리에 비듬이 생기는 증상과 손톱이나 발톱에 하얀 반점이 생기는 증상등이다.

 

그리고 아연은 땀으로 잘 빠져 나가고 임산부와 산모에게 흔히 부족하다. 또 다운증후군(Down Symdrome)은 아연 결핍이라고 한다. 아연은 노인들에게 더 많이 필요한 영양분이다.

 

아연은 다음과 같은 작용과 질병치료에 유효하다.

 

1.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면역성을 높혀주고 노쇠를 방지해 준다.

 

2.   항암제 역할을 한다. 특히 전립선암(前立腺癌)과 식도암과 폐암에 유효하다.

 

3.   미각, 후각, 시각신경에 좋다.

 

4.   상처의 치료를 촉진시켜 주며 소화기관 궤양의 치료를 도와준다.

 

5.   남성들의 정력 증강에 유효하며 불임증에 좋다. 또 발기부전(發起不全)에도 유효하다.

 

6.   남성들의 전립선 질환에 좋다.

 

7.   청소년들의 여드름 치료에 좋으며 옻 오른데도 유효하다.

 

8.   탈발(脫髮)의 방지에 도움을 주고 손톱과 발톱과 눈과 피부에 관여한다.

 

9.   인슐린의 생산을 돕기 때문에 당뇨병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

 

10.   항염제 역할을 하며 류우머티스성 관절염에도 좋다.

 

11.   과대망상증과 AIDS 와 치매와 저혈당에도 좋다.

 

그러나 다량 복용할 경우 메스껍고 토하기도 하고 설사와 상복부 불편증상이 따른다. 아연은 동(銅 : 구리)과  라이벌 관계에 있기 때문에 아연을 다량 복용시 구리(銅) 결핍증이 생긴다. 인체내에 구리가 결핍되면 HDL 이 감소되고 LDL 이 증가되기 때문에 관상동맥 질환과 관련이 있다. 그래서 아연을 다량 복용시에는 구리와 함께 복용해야 되는데 복용 비율은 평균 10 1 이다. 또 아연은 인체내의 산성과 알칼리성의 밸런스를 조절해 준다.

 

아연의 RDA 는 성인의 경우 15mg 이고 청소년들의 경우 10mg 내지 15mg 이며 어린 아이들의 경우 3mg 내지 5mg 이다. 아연은 하루에 150mg 이상 섭취하면 안된다.

 

곡식과 호박씨와 생선(특히 굴(Oyster)과  밀기울과  고기와 달걀과  콩종류와 이스트 속에 포함되어 있다.





퇴행성관절염
피부관리사자격증

경락맛사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