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여드름 손발저림 해독치료

한약 기운 쐬는 좌훈이 여성건강 지킨다

?

  

   www.hani.tv

여름은 각종 여성 질환이 극성을 부리는 계절이다. 어딜 가나 불어오는 차가운 에어컨 바람에 무방비상태로 노출되는 맨 살은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수족 냉증은 물론이고 냉대하나 변비, 생리통 등을 악화시키기 때문이다.

여성의 몸은 찬 기운에 노출되면 좋지 않으며, 특히 복부 아래부터는 따뜻하게 유지돼야 불임이나 각종 여성 질환의 염려가 줄어든다고 알려져 있다.

이렇게 냉기로 인한 질환에는 한약을 끓인 수증기, 즉 김을 쏘여주는 좌훈을 통해 호전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제 동의보감에서도 “여성의 하복부 통증과 질병은 한기를 없애는 훈증을 해야 한다.”고 전하고 있다.

이 방법은 여성의 소중한 부위에 다양한 한약재에서 우려낸 김을 직접 쏘임으로써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살균과 진통, 세포재생, 영양 전달을 통해 하복통이나 요통, 신경통 등에 효과적인 민간요법이다.

최근에는 여성들의 피부에 생기는 기미나 여드름, 주근깨 등을 제거해 투명한 피부로 바꿔주는 효과뿐 아니라 알레르기성 피부나 다이어트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를 체험한 여성 중 70% 이상이 여성 질환의 개선이나 임신 등의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요즘에는 몸의 증상 별로 차별화된 다양한 한약재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좌훈기도 출시되어 자궁 관련 질환을 겪고 있는 여성이나 산후조리 여성들, 혹은 남성 이용자들도 크게 늘었다.

한방좌훈 관계자는 “효능이 알려지면서 여성들이나 남성들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제품 문의가 많은 편”이라며,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난소낭종등의 여성 질환을 앓고 있는 여성이나 생리불순, 복부 비만, 피부 트러블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앞으로 이용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용종
요실금


노화방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