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일 일요일


다리경락 팔꿈치통증 대장암

?내 몸을 위한 한방 디톡스

?

 

 

 

기사 이미지

대한한의통증제형학회 저 / 홍익출판사 / 12,800원

지친 마음을 위한 ‘힐링 열풍’과 함께 찾아온 것이 또 있다. 바로 병든 몸을 위한 ‘디톡스(detox) 열풍’이다. 환경오염에 찌들어 있는 신체 장기에서 독소를 빼내기 위해 레몬 디톡스, 효소 디톡스 등이 크게 유행한 것이다.

그런데 몇 십 년에 걸쳐 오염된 몸이 2~3주에 걸쳐 레몬수 등을 마신다고 해서 독소가 제거된다는 것은 허황된 논리다. 무조건 비워내려는 것은 우리 몸을 위한 길이 아니다.

해독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간과 대장 등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앞서야 하며 무엇보다 질 좋은 것으로 몸을 채우려는 노력과 한국인의 몸에 맞는 균형 잡힌 생활습관이 가장 중요하다.

그렇다면 우리 몸에 적합한 청혈(피를 맑게 하는)법과 해독(독소를 빼내는)법은 무엇일까?

한국식 디톡스뿐 아니라 치료를 위한 한약 연구에 힘써온 대한한의통증제형학회에서는 ‘내 몸을 위한 한방 디톡스’에 한국인의 몸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와 잘못된 디톡스 상식을 바로잡는 올바른 해독법 등을 담아냈다.

이 책에서는 전문분야인 한의학과 대체의학의 풍부한 학문적 조예를 바탕으로 아주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있고 이론과 실제를 함께 엮어 임상적인 부분까지도 설명하고 있다.

1장 ‘간이 편해야 몸이 편하다’에서는 간의 중요성과 치유법에 대해, 2장 ‘다시 태어나는 내 몸을 위하여, 정(精)’에서는 더 이상 안심할 수 없는 우리 식탁을 정화하는 법에 대해, 3장 ‘다시 태어나는 내 몸을 위하여, 기(氣)’에서는 우리를 둘러싼 나쁜 기운들을 좋은 기운으로 바꾸고 물과 불의 기운을 통하게 하는 법 등에 대해 다루고 있다.

또한 4장 ‘다시 태어나는 내 몸을 위하여, 신(神)’에서는 몸을 바꾸기 위해 마음의 독소를 빼는 법을, 5장 ‘다시 태어나는 내 몸을 위하여, 생명의 기운[元氣]’에서는 산성과 알칼리성의 균형과 원기 회복 등을, 6장 ‘독소로부터 나와 가족을 지키는 지혜, K-Detox’에서는 한방 디톡스를 경험한 환자들의 생생한 사례들과 구체적인 효과, 체계적인 시행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즉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동양의 전통사상과 한의학적 관점을 기본으로 해 우리 식생활과 연관이 깊은 여러 가지 식이요법을 재분석하고 실제 임상에 적용되는 부분을 포함해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은 올바르고 정확한 건강 지식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궁금증에 답안지가 되어줄 것이다. 올바른 식생활 및 생활 습관에 대한 구체적 정보와 지식을 통해 스스로 건강을 유지하게 되는 한방 디톡스를 실천해보자”고 말한다.

좌골신경통

안면홍조

동맥경화

댓글 없음:

댓글 쓰기